역류성식도염2019. 2. 19. 12:52

"원장님,

저는 아침에 일어나기만 하면 속이 미식거려요.

양치할때는 더 심해져서 토하기도 합니다.

평소 소화도 잘 안되고,잘 체하는 편이긴 한데,

속이 자주 미식거리고, 헛구역질을 하니까

남들이 임신했나 오해하기도 해요ㅠ.ㅠ

왜 그런가요?"

 

안녕하세요~

대전 둔산동 크로바한의원 원장 신기남입니다.

 

속이 미식거리는 것을 한방에서는 오심(惡心)이라고 해서

잘못된,나쁜 마음이라고 풀이하는데요

흔히, 메스껍다,토할거 같다,헛구역질등 

속이 편치않고 불편할때의

증상을 말하는데요

 


아침에 구역질이 잘 나고, 속이 미식거린다면

위와 간의 문제로 주로 이야기 하는데요

 

위장의 경우는 역류성 위 식도염으로 보는데,

역류라는것은 거꾸로 흐른다,

즉 , 위장의 운동방향성은 아래로 향해야 정상인데,

반대로 소화를 시키지 못하고 위로 치밀어 올라와서

나타나는 문제를 말하고요

 

여기서 위가 역류하는 원인은

비위의 허약,

담적으로 인한 위장운동력 저하,

임신,비만으로 인한 복압의 상승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또한 지방간이나 간염등 간의 문제가 있는 경우

간의 해독능력에 장애가 생기고

가스가 차고 소화에 문제가 생겨서

간에 커지고 압력이 높아지면서

위에 부담을 주므로

역류현상을 유발합니다.


이 오심증상이 아침에 주로 나타나는것은

밤새 누워있으면서 위장이 제대로 활동하지 못한 상태로

나타나는것이에요


아침 오심이 심한 분의 경우

주무시기전에 야식 먹는 습관이 있으시다면

주의하셔야 하고요.

또한 간이 피로해서 오는 경우가 많으므로

과로를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아침 오심은 몸에서 주는 신호에요

하루 이틀 과음,과로로 인해 한번씩 나타나는 것은 모르지만,

몇주, 몇달씩 아침오심이 나타난다면

한의원 진료를 통해

내 몸에 뭐가 문제여서 신호를 주는지

진찰 받아보시기 바래요~~


대전 크로바한의원

원장 신기남

주소;대전 서구 둔산중로 66,304호(둔산동,메트로팰리스)

상담전화;042-488-2229



 

 

 

 

 

 

사업자 정보 표시
크로바한의원 | 신기남 | 대전시 서구 둔산중로 66, 304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82-08-00424 | TEL : 042-488-2229 | Mail : nam2119@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크로바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