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전 크로바한의원이에요^^

여성분들중에 은근히 회음부에서 나는 냄새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냄새로 인해서 질세정제등을 임시방편으로

사용하지만 자주 재발하고

오히려 내성만 생겨서 

안좋아지는 경우도 생기고요ㅠ.ㅠ



회음부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

한방에서는 세가지 원인으로 

분류 하는데요


1)습열로인한 냄새

2)신양허로 인한 냄새

3)혈음허로 인한 냄새


1)습열로 인한 회음부 냄새의 경우는

사실 냄새가 나는 원인질환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 냉이라고 부르는 대하(帶下)가 많이 묻어나는 경우인데

이 경우에는 자궁의 염증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냉이 심하게 흐르고 음부 가려움,

음부종창,복부통증이 같이 동반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는 습열을 없애는 용담사간탕류의 한약을 

1~3개월정도 복용하여 치료하셔야 해요


2)신양허(腎陽虛)으로 인한 회음부 냄새

신양허로 냄새가 나는 경우

평소 체력이 약하고 양기가 부족한 환자분에게 많이 나타나는데

몸이 차고,수족냉증이 있거나 허리가 자주 아픈 환자분들에게

자주 나타나요

이런 환자분들의 경우

신양허를 보할 수 있는 우귀음류의

한약을 1~3개월정도 복용하여

체질을 개선해야해요~~


3)혈음허(血陰虛)로 인한 냄새

혈음허로 인한 음부냄새가 나는 경우

생리가 불규칙하고 복부의 통증,빈혈이 심한 경우

자궁에 충분한 영양이 가지않고

기운이 없는 경우가 주로 많은데요

대영전류의 영혈(營血)을 보하는 류의

한약을 1~3개월정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한약은 한의사의 진맥후

체질에 맞게 조절하여 처방받아야 하고요

단순히 냄새난다고 그것만 없앨려고 하는것보다

그 원인을 찾아서 치료하는것이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대전 크로바한의원

원장 신기남

주소;대전 서구 둔산중로 66,304호(둔산동,메트로팰리스)

전화상담;042-488-2229

카톡상담;@크로바한의원





사업자 정보 표시
크로바한의원 | 신기남 | 대전시 서구 둔산중로 66, 304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82-08-00424 | TEL : 042-488-2229 | Mail : nam2119@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크로바한의원